> 열린공간 > 공연리뷰
 
상세 date : 2012.11.23 , hit : 2,799
제목 과천시립교향악단  제 39회 기획연주회 "불새" 첨부화일  

 

 

러시아의 거장 이고르 스트라빈스키를 세상에 알린 첫 발레음악 “불새”

거쉬인의 ‘포기와 베스’주제를 재구성한 환타지를 관현악으로 만나는 새로운 시도

포루투칼의 천재작곡가 호루에 살구에이로가 헌정한 튜바협주곡의 아시아 초연

 

○ 2012년을 마감하는 송년음악회를 과천시립교향악단이 오는 12 15일(토) 오후 5시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39회 기획연주회를 개최한다.

2012년 시향으로 승격한 과천시립교향악단의 화려한 음색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기획연주회로써 과천시민들에게 보다 친숙한 연주로 만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

이번 공연은 러시아의 대표적 작곡가인 스트라빈스키를 세상에 알리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 첫 번째 작품인 “불새”를 대표작으로 구성하였다. ‘봄의 제전’ 과 ‘페투르슈카’ 와 함께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는 3대 발레곡 중 하나이다. 러시아의 민담을 소재로 한 발레음악답게 러시아의 민요들을 다양하게 펼쳐놓은 모음곡들은 지루함을 잊게 하고 화려한 관현악에 빠져들게 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 이번 연주에는 색다른 두곡의 협주곡을 만날 수 있는데, 첫 번째로 미국의 작곡가 거쉬인의 작품 ‘포기와 베스’ 주제로 새로이 편곡한 환타지음악을 과천시립교향악단의 관현악으로 재구성하여 중견 바이올리니스트 유시연과의 협연으로 만나게 된다. 숙명여대 관현악과 교수로 재직 중인 유시연은 섬세한 음색으로 개성 있는 테마로 구성된 연주프로그램을 창의적으로 해석하는 매력적인 바이올린음악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이어 두 번째로 듣게 되는 튜바협주곡은 국내외의 각종 콩쿨입상으로 화려한 경력으로 차세대 국내 대표적인 튜비스트로 주목받는 문지웅과의 협연은 접하기 어려운 튜바음악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포루투칼의 젊은 천재 작곡가 호르헤 살구에이로가 헌정한 작품으로 의미 있는 연주로 기대되며 아시아 초연이다.

공연 및 티켓문의는 과천시립예술단 사무국(507-4009),문지방(500-1200 http://www.gccs.or.kr/ticket)이다.

티켓가격은 전석 1만원이며 과천시립예술단문화가족 藝 및 청소년은 20%할인이다.

이전글 :   * 2012청소년음악제_과천시립예술단 특별공연&nb..
다음글 :   여성합창단 제 14회 기획연주회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