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공간 > 공연리뷰
 
상세 date : 2015.04.07 , hit : 2,582
제목 여성합창단 제37회 정기연주회 첨부화일  







과천시립여성합창단 제37회 정기연주회

A Living Voice

 

○ 과천시립여성합창단은 오는 4월 23일(목) 오후 7시 30분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제37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 과천시립여성합창단은 1996년 5월 1일에 창단되어 정기, 기획연주회 및 해외초청연주회 등을 통해 르네상스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관객들과 함께 호흡을 하고 있는 전문여성합창단이다.

○ 1부에 연주되는 “Anne Frank: A Living Voice(안네프랑크: 살아있는 목소리)”는 ‘안네의 일기’ 본문을 가사로 발췌하여 미국 작곡가 린다 튜터스 하우젠(http://lindatutashaugen.com)이 작곡한 여성합창곡으로, 과천시립교향악단의 스트링퀄텟의 반주가 함께한다. 세계2차대전 당시 나치스의 탄압을 피해 암스테르담의 작은 창고에 숨어살던 13세의 독일인 소녀 안네 프랑크가 전쟁 중 겪은 일상을 담은 ‘안네의 일기’는, 유네스코 세계 기록 유산에 오른 명작으로 영화, 연극, 뮤지컬 등으로 다양하게 재해석 되었으며, 이번 무대를 통해 여성합창음악(아시아 초연)으로 선보인다.

○ 또한 2부에서는 대중적인 레퍼토리와 세련된 무대매너의 남성 5인조 성악앙상블그룹 펠리체싱어즈와, 많이 알려지고 불리고 있는 ‘그리움과 사랑’에 대한 대중음악 레퍼토리를 통해 관객들과 함께 마음속 따뜻하고 아련한 옛 기억들을 추억하며 희망과 감동을 노래하는 무대가 펼쳐친다.

○ 김희철 지휘자는 “세월호 참사 1주년을 맞이하여,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그들과 그들의 가족을 생각하며 준비하였다.”며, "위로와 평안을 찾는 시간을 선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 공연티켓은 전석 5천원, 공연 및 티켓문의는 과천시립예술단 사무국(507-4009, http://artgccity.net), 문지방(http://ticket.gccs.or.kr)을 통하여 가능하다.

 

 

이전글 :   과천시립교향악단 2015 교향악축제
다음글 :   소년소녀합창단 제21회 기획연주회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