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공간 > 공연리뷰
 
상세 date : 2016.05.27 , hit : 2,194
제목 [창단20주년 기념음악회]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23회 기획연주회 첨부화일  

 

 

공연명_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23회 기획연주회

창단20주년 기념음악회

일시_ 2016. 6. 11. 토. 5:00pm

장소_ 과천시민회관 대극장

출연_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지휘: 마원휘)

과천시립여성합창단 (지휘: 김희철)

중국 항저우시 전강지성소년소녀합창단 (지휘: 이귀양)

과천문원중학교 소리모아 오케스트라 (지휘: 박영화)

*특별출연 :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OB팀

전석_ 2천원 (8세이상 입장가능)

예매_ 과천시립예술단 02-507-4009문지방 http://ticket.gccs.or.kr

문의_ 과천시립예술단 사무국 | 02-507-4009

 

 『창단 20주년,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23회 기획연주회 열려』

『6월 11일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화합과 소통의 축제』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제23회 기획연주회가 6월 11일(토) 오후 5시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시승격 30주년과 창단 2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공연은, 중국 항저우의 전강지성소년소녀합창단과 과천시립여성합창단, 과천문원중 소리모아 오케스트라,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OB단원들의 특별출연 등 다양한 레퍼토리와 축하게스트들의 무대로 화합과 소통의 축제의 장을 선사한다.

전강지성소년소녀합창단은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 중국 국내외의 여러 합창대회에서 입상한 실력있는 소년소녀합창단으로, ‘오동나무 밑에’, ‘Holla Hi Holla Ho!’ 등의 레퍼토리로 중국 항저우를 대표하는 소년소녀합창단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1996년 창단한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과천시의 초ㆍ중ㆍ고교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뛰어난 실력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과천 내에서의 정기ㆍ기획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및 국내외 초청공연들을 통해 문화도시 과천을 널리 알리는 문화사절로 활동하고 있다.

전석 2천원이며, 8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Program

OB 단원과 함께하는 solo 무대

이지은Vaghissima Sembianza 아름다운 그대모습 S.Donaudy

김은서Se tu m’ami, se tu sospiri 만일 날 사랑하고 한숨진다면G.B.Pergolesi

정세빈Stizzoso, mio stizzoso 화 잘내는 당신G.B.Pergolesi

김민영Ch'io mai vi possa 그대를 사랑하지 않으리라고 G.F.Händel

김재은Il bacio(입맞춤)L.Arditi

 

과천문원중학교 소리모아 오케스트라

하얀거탑 OST 중, “B Rossette”소리모아 앙상블김수진

카르멘 조곡 1번 중, “투우사의 노래”G.Bizet

Ode to Joy 환희의 송가L.v.Beethoven

 

INTERMISSION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홀로 아리랑한돌 작곡, 작사

북청사자춤우효원 작곡

아름다운 강산신중현 작곡, 황수진 편곡

 

중국 항저우시 전강지성소년소녀합창단

오동나무 밑에바해 작곡, 진커 작사

Holla Hi Holla Ho!D.Perry&J.H.Perry 편곡

사계절의 인사久石让 작곡,吉元由美 작사

어머니Solo : 왕자하송소병 작곡, 향매동 작사

 

과천시립여성합창단

그녀는 참 예뻤어김미선 작곡

아주 특별한 선물김미선 작곡

추억의 동요이현철 편곡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안녕, 김밥조혜영 작곡, 심언주 작사

Ob-La-Di, Ob-La-DaJ.Lenon&P.McCartney 작곡, 작사

Sing Sing SingL.Prima작곡, P.Kern 편곡

 

연합합창 : Together

꿈과 희망의 노래강하님 작곡, 김진아 작사 

 

Profile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1996년 5월에 창단된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최선을 다하는 연습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에게 아름다운 화음과 맑고 순수한 음악적 정서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매년 정기 및 기획연주회를 가지고, 과천시를 대표하여 전국시립소년소녀합창제 및 연합캠프 참가, 통영국제음악제 출연과 EBS, 제주국제음악제, 함평세계나비곤충엑스포, 세계어린이합창제 등의 초청연주를 통해 문화예술의 중추적인 역할을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6년에는 창단 10주년을 맞아 중국 남영시 초청 공연, 2009년 5월 독일 자를란트 국제음악제 초청공연을 성공리에 끝마쳐 대호평을 받았으며 SBS에서 2010년부터 방영되는 공식애국가 제작에 참여, 현재 방영되고 있습니다. 2010년에는 세계어린이합창제와 청와대 초청공연을 의뢰받을 정도로 그 독보적인 실력을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11년 1월에는 공식초청으로 국립오페라단과 조인하여 중국 국가대극원과 오페라 '투란도트'를, 4월에는 공영방송 KBS의 사회공익적 문화축제에 공식 초청되어 "어린이에게 희망을"에서 개막식 공연을 하였습니다.

2012년 10월에는 자매도시인 일본 시라하마정 초청공연을 통해 과천시 문화사절로서의 역할을 담당하였습니다.

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천상의 하모니로 자연과 인간을 사랑하는, 영혼의 울림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문화대사가 되기 위해 노력, 정진하고 있습니다.

 

 과천시립여성합창단


 

과천시립여성합창단은 우리나라 최초이며 유일의 전문여성합창단으로 뛰어난 기량의 테크닉과 음악적 감수성을 통해 여성합창음악의 전문성과 예술성을 추구하며 알리기 위해 1996년 5월 1일 창단되었습니다. 서울코랄페스티발(예술의 전당), 통영국제음악제 초청, 세계평화축전(화음콘서트)초청, 토요예술무대, SSA(여성3부)페스티발 등에 출연하였고, 2007년도 11월에는 필리핀에 특별 초청되어 국제적으로 명성 높은 필리핀마드리갈싱어즈와 연합공연을, 2010년 1월에는 캐나다 밴쿠버 올림픽 개최 기념 ‘한인 음악 축제의 밤(Korean Festival Night of Music)’초청연주와 2013년 7월에는 일본 다카츠시 시민합창단의 초청으로 뮤자가와사키 콘서트홀에서의 연주 등 국내외적으로 정기, 기획연주회와 70여회 이상의 문화공연 및 초청연주를 통하여 다양한 계층의 음악인들에게 여성만이 가지는 섬세하고 우아한 선율의 앙상블로, 르네상스 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넘나들며, 모든 이들이 음악예술을 항상 가까이 접하고 공유하며,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아름답고 완벽한 합창음악의 하모니 뿐 아니라 정통적인 클래식을 대중과 접목하면서 여러 각도의 새로운 장을 만들어 종합예술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미래지향적 공연문화를 창조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문화적 열정으로 21C 문화예술의 시대를 이끄는 선두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중국 항저우시 전강지성소년소녀합창단 

杭州市“钱江之星”童声合唱团


전강지성소년소녀합창단은 2010년7월에 설립하고 항주시강간구 소년공(청소년활동센터)에 속합니다. 단원 연령은 7-13살입니다. 단원의 합창 수준에 따라 정식단, 공연단, 경기단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저명한 합창지휘교육가 염보림 선생님이 합창단의 예술 감독을 담당하고 창신적인 교육이념과 우수한 선생님 그리고 엄격한 교육과 훈련으로 학생들의 합창능력을 많이 향상시켰습니다. 전강지성소년소녀합창단은 여러 합창 경기와 교류활동에 좋은 평가를 많이 받았습니다. 제6회 서호 합창절 경기 금상,2011년 홍콩국제청소년합창절 어린이팀 은상, 2012년 중국(광주)성해국제챔피언 은상, 2013년 중국(오스트리아)음악문화절 금상, 2014년(싱가포르)국제교포 합창예술절 금상, 2015년 중국(연태,위해)합창절 금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과천문원중학교 소리모아 오케스트라

 

과천문원중학교 소리모아오케스트라는 연주활동을 통하여 내면의 잠재적 끼를 살리고, 배려와 화합으로 자기의 역할을 통해 합주의 조화로움과 음악적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본교 학교장선생님과 학생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지지로 교내 오디션을 통해 54명으로 구성하여 2013과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에 초대되어 연주하였고 2014안양⋅과천학생 어울림한마당, 학교축제, 안양⋅과천동아리 발표회와 매년 청소년 음악제에 참가하였고, 2012, 2013, 2015안양⋅과천 학생예능발표대회 관현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음악적으로 한 단계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제 어엿한 과천시를 대표하는 학생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이러한 모습을 갖추기까지 과천시립예술단의 아낌없는 멘토 지원활동은 음악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자랑은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즐겁고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자랑스러운 전통과 문화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전글 :   [비극, 명연주가 그리고 이탈리아]&nbs..
다음글 :   [전원 ; 음악, 자연과 삶을&n..
목록보기